다이어트 제품 과대과장 광고
다이어트는 여성과 남성 모두의 고민거리일 것입니다.
검색창에 다이어트란 키워드만 쳐도 관련 제품이 수 없이 쏟아져 나오죠.
하지만 이 많은 제품들 중 정말 효과가 있는 제품은 얼마나 될까요?
이런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다고 해서 오늘은 문제가 된 다이어트 제품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.
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고 있는 곤약젤리 음료들이 무더기로 허위광고, 과대광고로 적발됐습니다.
저칼로리 식품으로 인기를 끌로 있는 곤약 젤리는 체중감량이나 질병치료 등 검증 되지 않은 효과를 광고 했다가 적발된 것입니다.
식약청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146개 제품 중 54개 제품이 허위과대광고 및 부적절한 함량 표시를 해 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
이 제품을 판매한 온라인 사이트는 차단 조치가 됐고, 제조와 유통 판매 업체는 행정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.
주요 위반 내용은 체감감량이라는 검증되지 않은 효능, 효과 표방이 가장 많았습니다.
또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있다고도 했습니다.
과대 광고의 상당수가 체험기를 통한 것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댓글이나 체험기 등을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데 이 역시 믿을 수 없겠다는 생각에 씁쓸한 생각이 드네요.
이번에 문제가 된 건 다이어트 음료만이 아니었죠.
일명 다이어트 패치로 불리는 제품 역시 붙이기만 해도 지방분해와 셀룰라이트가 감소한다는 검증되지 않은 효과, 효능을 과대과장광고 했다가 적발됐습니다.
이 다이어트 패치도 온라인에서 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.
온라인 안에는 진실도 많지만 거짓도 많아 소비자들은 그것들을 알아낼 길이 없어 답답하기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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