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요. 이제 곧 우리의 '겨'가 촉촉해지는 시기라는 거죠.ㅠㅠ
날이 더워지면 땀이 많은 사람은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죠.
그래서 남녀노소 겨땀 관리 필수 아이템으로 다한증 억제제인 드리클로나 노스엣을 찾죠.
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사용법을 무시하고 '냅다 쳐발쳐발'만 해서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죠.
우리의 건강하고 뽀송한 '겨'를 위해 겨땀 억제제 올바른 사용방법과 부작용, 겨땀 억제를 위한 영양제까지 알아보아요~
드리클로, 노스엣 다한증 치료제의 효능과 효과
드리클로와 노스엣은 다한증 치료제입니다. 주요 성분은 염화알루미늄으로 땀 구멍을 막아 땀 분비를 막아주는 거죠. 사실 치료제라기 보다는 억제제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이걸 계속 바른다고 다한증이 치료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.
하지만 과도하게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은 꾸준히 바르면 확실히 땀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
드리클로의 올바른 사용방법
드리클로는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피부 자극이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무엇보다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올바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잠자기 전 깨끗하고 건조한 피부에 도포해야 합니다.
- 반드시 건조한 피부여야만 합니다. 물기 있으면 따가워요ㅠㅠ
- 잠자기 전 바르는 이유는 활동 중에 바르면 땀이 나서 피부가 뽀송한 상태가 아닐 수 있기 때문이에요.
- 너무 과도하게 바르지 마세요. 가끔 많이 바르면 좋은 줄 알고 흐를 정도로 바르는 분들이 있어요.
- 아침에 일어나면 드리클로를 바른 부위를 비누로 꼭 씻어주세요. 그래야 피부도 숨을 쉰답니다.
만약 알러지 반응이나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사용을 중지해야 해요~
드리클로 부작용
올바르게 사용했음에도 피부의 민감도에 따라 부작용은 발생할 수 있어요.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발적, 가려움, 작열감 등과 같은 피부 자극이에요. 어떤 경우에는 물집이 생기기도 해요. 그럴 땐 바로 사용중단!
이런 증상이 있음에도 겨땀은 절대 포기할 수 없어 계속 바른다면 △피부 벗져짐 △피부 변색(흑화) △부종 등 더 심각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.
겨땀 막으려다 피부 다 망가질 수 있으니 약이 내 피부에 맞지 않는것 같으면 바로 손절!
드리클로를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사람
다한증 치료제 성분인 염화알루미늄을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되는 사람들이 있어요.
- 염화알루미늄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
- 상처나 피부. 혹시 겨털 제모하다 상처가 있거나 피부가 손상 사람.
- 신장 투석 중인 신부전 환자. 이런 분들은 염화알루미늄이 수화물이 혈류에 흡수되어 독성을 유발할 수 있어요.
- 임신, 수유 중인 여성
- 만 12세 이하 소아
땀 많은 사람에 좋은 영양제
효능에 대해서는 제한적일 수 있지만 과도한 발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있어요.
- 마그네슘 : 마그네슘은 신체의 땀 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미네랄이에요. 또한 땀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경 및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되요.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시금치, 아몬드, 아보카도, 검은 콩 등이 있어요.
- 비타민B : 비타민B는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며, 신체의 땀 반응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되요. 땀 생성에 영향을 주는 신경계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요. 비타민B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통곡물, 견과류, 계란, 녹색 채소 등이 있어요.
- 아연 : 아연은 면역 체계 기능, 상처 치유, 땀 생성 조절에 중요한 필수 미네랄 입니다.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굴, 소고기, 호박씨, 병아리콩 등이 있어요.
- 비타민D : 일부 연구에서 비타민D 수치가 낮으며 과도한 발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.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생선, 달걀,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.
음식이나 보충제로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막을 수 없지만 함께 병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겠죠!
지금까지 겨땀 억제를 위한 드리클로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부작용, 겨땀 억제를 위한 영양제까지 알아보았습니다.